市, 18개 R&BD 기관과 신년회
지역미래 100년 향한 다짐 결의

2019년 포항R&BD기관 신년 인사 및 업무보고회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15일 포스코국제관에서 포스텍, 한동대, 선린대, 포항대, RIST, POMIA,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등 18개 R&BD(사업화 연계기술개발)기관장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포항R&BD기관 신년 인사 및 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포항시 미래 100년을 향한 새로운 도전’이란 주제로 열린 신년인사 및 업무보고회는 4차 산업혁명과 함께 급변하고 있는 성장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해 혁신성장의 의지를 다지고 R&BD기관과의 소통과 협업,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박명재 국회의원, 김도연 포스텍 총장 등 주요 기관장과 함께 현장에서 혁신성장을 실행하는 대학, 연구소, 기업지원기관 등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신년 인사 및 업무보고회는 과학기술 기반의 혁신성장으로 새로운 도약을 선도하기 위해 2019년 주요 사업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석자들은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지역에 둥지를 틀 수 있도록 시정에 적극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 승격 7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에 지식기반의 혁신역량을 결집시켜 다가오는 100년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세계적인 첨단과학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R&BD기관과 함께 시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