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아트공방, 제 6기 체험 강좌 수강생 모집
포항스틸아트공방, 제 6기 체험 강좌 수강생 모집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9.01.15 19:51
  • 게재일 2019.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소품·주얼리 금속공예
중학생 이상… 18일까지 접수

포항스틸아트공방 단체 체험 모습. /포항시립미술관 제공
포항시립미술관(관장 김갑수)은 오는 18일까지 포항스틸아트공방 제6기 금속공예 체험강좌 수강 신청을 받는다.

6기 개설강좌는 생활소품 금속공예 4개 강좌와 주얼리 금속공예 3개 강좌이며, 강좌는 오는 21일에 시작해 7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수강대상은 중학생 이상 금속공예에 관심 있는 포항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인원은 1강좌당 12명(총 84명)이며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귀금속 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한다.

수강신청은 포항시립미술관이나 포항시청 공지사항에서 붙임파일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phsteelartworkshop@naver.com), 또는 팩스(054. 252. 4009)로 전송하거나 공방 현장(포항시 북구 해동로 217, 1층 포항스틸아트공방) 신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www.poma.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공방 지도강사는 정영신 동국대 경주캠퍼스 초빙교수와 김삼주 대구과학대 겸임교수, 이승윤 금속공예 아티스트 등 모두 3명이다.

2016년 12월 개소한 포항스틸아트공방은 항구도시의 정취가 느껴지는 동빈내항 옛 철공소 거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포항의 문화적 코드인 스틸(철)을 매개로 금속공예소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민공작소이다. 64평 규모의 임대 장소로 공예작업 공간과 전시실·아트숍·문화쉼터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포항스틸아트공방은 2016년도 포항 스틸아트상품 개발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포항 스틸상품 브랜드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수강생 성과물 전시, 스틸인문학강좌 등을 통해 공방창업을 지원하고 ‘철’에 대한 인문학적 성찰을 토대로 도시의 성숙한 발전을 위한 기초 철학을 다지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