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봉산문화회관 신년음악회
슈트라우스 교향시 웅장함
장사익 애절한 무대 한자리에

대구 봉산문화회관이 오는 19일 오후 7시 가온홀에서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신년음악회 with 장사익’을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지휘자 방성호가 이끄는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와 우리 고유의 가락과 가요의 애잔한 정서를 절묘하게 조화시키며 독특한 창법으로 폭넓은 대중적 인기를 끌고 있는 장사익, 소프라노 이덕인, 색소폰 김성훈이 출연한다.

첫 번째 곡은 슈트라우스의 교향시 ‘짜라스투스라는 이렇게 말했다’로 교향시 장르 중에서도 최고봉의 하나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웅장하고도 풍부한 악상과 세밀한 묘사력, 탁월한 관현악 기법으로 묘사된 슈트라우스의 대작으로 위대한 자연과 우주의 섭리를 느끼게 해 준다.

이어지는 장사익의 무대에서는 장사익 3집 수록곡 ‘반달’을 시작으로 장사익 곡 중 가장 대표적인‘찔레꽃’과 ‘님은먼곳에’를 들려준다. 장사익이 들려주는 인생의 희노애락이 고스란히 담아있는 그의 노래 속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발견해 따스함과 희망을 마음에 담아두게 된다.

또한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가 들려주는 영화 ‘대부’ 주제곡‘스피크 소프틀리 러브(Speak Softly Love)’와 ‘호텔 캘리포니아’가 이어진다. 영화 ‘대부’는 알파치노와 말론 브란도 주연의 1972년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의해 제작됐으며 흥행과 비평 양면에서 전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뒀을 뿐 아니라 갱스터 영화 역사에 새로운 시대를 열었던 작품이기도 하다. ‘대부’ 주제곡은 현재까지도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