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졸업자 3천99명 중
해외 92명 등 2천179명 취업

영진전문대학교가 취업률 79%를 달성하며 3년 연속 전문대 취업률 전국 1위에 올랐다.

영진전문대는 지난 11일 교육부의 대학알리미 공시에서 취업률 79%(2017년 졸업자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2천명 이상 대규모 졸업자를 배출한 전국 전문대학 가운데 최고의 취업률 실적이다.

영진전문대는 지난해 해외취업에서도 92명의 취업 성과를 거두는 등 해외취업 역시 전국 1위로 3년 연속 전국 최다의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졸업자 3천99명의 중 2천179명이 취업에 성공하면서 취업시장이 얼어붙은 가운데에도 전국 최고의 취업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영진전문대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을 둔 현장 실무형 명품인재 양성 교육, 링크플러스(LINC+)사회맞춤형학과와 유니테크(Uni-Tech)사업 참여로 산업체와 도제식 교육 실시, 해외기업 맞춤형 해외취업특별반 개설 등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취업 활로를 뚫었다.

기업맞춤형 주문식교육은 취업의 질적 수준도 함께 끌어올렸다.

최근 5년 동안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 삼성계열사에 417명, LG계열사 524명 SK계열사 199명 등 국내 대기업에 모두 2천629명이 취업해 명실상부한 취업 최강의 입지를 다졌다.

또, 해외취업에서도 매년 일취월장하는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

입도선매형 해외취업특별반을 가동한 지 10년, 현재‘일본IT기업주문반’등 11개 해외취업반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졸업예정자 중 소프트뱅크, 라쿠텐에 각각 6명이 합격하는 등 200여명이 해외기업에 취업 내정됐다.

최재영 영진전문대 총장은 “변화하는 산업환경과 기업의 인재상에 맞춘 주문식교육에 더욱 매진해 동량지재의 인재를 양성하고 배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