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도의원에 뽑힌 도의원들이 꽃다발을 들고 활짝 웃고있다. 왼쪽부터 임미애, 한창화, 도기욱의원. /경북도 제공
경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영삼)은 도기욱(예천), 임미애(의성), 한창화(포항) 도의원을 ‘베스트 도의원’에 선정하고 4일 시상했다.

‘베스트 도의원’은 6급 이하 도청 직원들이 전체 도의원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정책제안, 조례발의, 공무원과의 소통 등 의정활동을 평가해 선정한다.

도기욱 의원은 제9대, 제10대 및 제11대에 당선된 3선 도의원으로 11대 전반기 경상북도의회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로 지방분권과 지방자치발전을 위한 왕성한 의정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3회 연속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임미애 의원은 경상북도의 가장 시급한 현안인 일자리 창출과 저출산 대책에 대해 사회적기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확대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하는 한편, 고위험 임산부와 청소년 임산부, 신생아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조례를 발의하기도 했다.

한창화 의원은 제9대, 제10대 및 제11대에 당선된 3선 도의원으로 제9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유치위원회 부위원장과 제10대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역임하면서, 한중FTA 타결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농어민 지원사업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에 우선적으로 예산을 배분하는 동시에 지역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쳐 농어업 발전에 큰 공헌을 했다.

‘베스트 도의원’으로 선정된 의원들은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라는 채찍질로 생각한다”면서, “도민 모두가 일상 속에서 몸소 행복을 공감할 수 있는 경북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