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위기 여학생 구하고
아버지에게 간 이식 외아들
정현태 총장 ‘특별장학금’

경일대 특별장학금을 받은 이상철(왼쪽) 씨와 장세호(오른쪽) 씨. /경일대 제공

[경산] 지하철에서 성추행 위기에 처한 여학생을 구한 지하철 의인과 간경화 수술을 위해 아버지에게 간 이식을 한 외아들 등 경일대 학생들의 미담과 선행이 새해 추위를 따뜻하게 녹이고 있다.

경일대 익명게시판인 대나무 숲에는 최근 대가대 여학생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은 “12월 14일 동구 안심방면 지하철에서 도움을 주신 경일대생에게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다”는 내용이다.

대가대 여학생의 사연은 그날 오전 9시 40분경 평소와 같이 등교를 위해 지하철 1호선 율하역에서 안심행 열차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역사에서부터 이상한 언행으로 불안감을 주던 건장한 체구의 한 남성이 지하철까지 따라와 스킨십을 하고 말을 거는 등 추행에 가까운 행동을 보였다.

이때 상황을 지켜보고 있던 한 남학생이 남성에게 “여학생이 두려워하고 있으니 당장 떨어지고 행동을 멈출 것”을 요구해 당황한 남성이 다음 역에서 하차해 상황이 종료되어 감사의 인사를 하려 했지만, 남학생이 안심역에서 내려 기회를 놓쳤다. 하지만, 이후 경일대 재학생임을 알고 대나무 숲에 감사의 글을 올린 것. 이후 이 남학생이 누군지 상울 줘야 한다는 여론이 높아짐에 따라 경일대 학생처는 수소문 끝에 소방방재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장세호(23) 씨를 찾아냈다.

또 다른 선행의 주인공은 간경화로 생명이 위독한 아버지를 위해 자신의 간을 선뜻 내준 경일대 철도학과 4학년 이상철(25)씨.

13년 전 간 이식 수술을 받은 아버지가 건강악화로 다시 위독해지자 외아들이자 독자인 이 씨는 흔쾌히 지난해 10월 2일 간을 기증했고 부자는 현재 건강을 회복 중이다.

사연을 들은 경일대 정현태 총장은 새해 업무가 시작된 2일 두 학생을 직접 격려하고 특별장학금을 전달했다.

정 총장은 “장세호 학생은 약자를 보면 지나치지 못하는 성격이 본인의 장래희망인 소방공무원에 가장 적합하고, 이상철 학생은 아무리 가족이라도 쉽지 않은 결정을 선뜻 해준 것이 고맙다”고 칭찬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