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82㎡·84㎡·104㎡
3개동 총 392가구 분양
역세·몰세·학세·숲세권 등
다양한 생활기반시설 자랑

동화건설이 4일 392가구 규모로 공개하는 대구 ‘죽전역 동화 아이위시’투시도. /동화건설 제공

동화건설은 오는 4일 ‘죽전역 동화 아이위시’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이날 공개되는 ‘죽전역 동화 아이위시’단지는 대구 달서구 감삼동 492-2번지 일대에 지하 3층∼지상 37층, 3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2㎡, 84㎡, 104㎡ 등 총 392가구를 분양한다.

특히 이곳은 역세권은 물론이고 몰세권, 학세권, 숲세권까지 두루 갖춘 올(all)세권 단지인데다 교통망과 편의시설, 학교, 공원 등 생활기반시설이 골고루 갖춰진 입지를 지닌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교통의 경우 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을 도보 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어 단지 바로 앞을 지나는 장기로와 와룡로 및 대구의 동서를 가로지르는 달구벌대로도 인접해 교통 접근성이 탁월하다.

또 단지 바로 옆에 이마트 감삼점이 있어 도보로 손쉽게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대구지방법원 서부지원, 대구지방검찰청 서부지청, 구병원, 대구의료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이 있다.

여기에다 도보 거리에 장동초등학교, 단지 인근 달서구립 본리도서관, 대구학생문화센터 등을 통해 온가족이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37층 고층 아파트 프리미엄 외에도 그간 동화의 오랜 건설 노하우와 역량이 총동원된 특별한 시그니처 하우스로 입주민의 자부심까지 높인다는 계획이다.

입주민들은 단지 1∼2층에 조성되는 근린생활시설로 인해 음식점, 병의원, 교육시설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누릴 수 있어 주거편의성도 우수하다.

아울러 단지 내에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탁구장 등의 체력증진시설을 마련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을 도모하고 작은 도서관, 독서실, 다목적실, 주민회의실, 주민휴게시설, 경로당,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 입주민들의 편의와 삶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게다가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서비스를 단지에 적용시켜 삶의 편리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을 통해 입주민들은 음성으로 가전기기를 제어하고 외출 및 귀가시 조명·난방·가스·가전 제어,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방문자 확인, 에너지 사용량 확인, 절전모드 등을 실행할 수 있어 앱 하나로 더 편리하고 스마트한 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

프리미엄 옵션도 우선 계약금 10% 혜택과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며 난방효과 및 소음차단이 가능한 현관중문 무상시공, 싱크대 및 주방상판을 엔지니어스톤 강화대리석으로 무상시공, 발코니 확장까지 무상으로 시공한다.

이외에도 유해가스 배출로부터 안전한 인덕션을 무상 제공하고 실별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금전적 혜택도 준다.

동화 관계자는 “죽전역 동화 아이위시는 동화의 오랜 건설 노하우와 역량으로 선보이는 좀 더 특별한 시그니처 하우스임에도 분양가는 합리적으로 책정될 예정”이라며 “도보거리에 위치한 풍성한 생활 인프라는 입주민의 생활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성서 이마트 맞은편에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