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화장품 첨가제 제조기업
일자리 창출·경제활성화 기대

친환경 화장품 첨가제 제조 기업인 (주)프로그린테크와 포항시가 지난 28일 투자유치를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40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주)프로그린테크는 포항 철강관리공단에서 지난 2010년 사업에 첫발을 내디뎌 2016년 포항시 유망 강소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이듬해인 2017년에는 경북 프라이드 100대 기업에 선정되는 등 지역 유망기업이다.

이번 추가 투자는 마스크 팩 및 물티슈 등 기능성 화장품 시장의 급성장과 기존 화장품 보존제로 사용되는 63종의 파라벤 계열 첨가제가 미국 FDA 발암 물질로 규정되면서 친환경 화장품 제품(HDO)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진 상황을 반영해 추진됐다.

특히, 국내기업으로는 (주)프로그린테크를 제외한 친환경 화장품 첨가제의 자체 생산시스템을 보유한 제조사는 거의 없으며, 해외에는 독일 및 일본 2개사만이 제조하고 있는 점에서 해당 제품의 국산화에 기여하는바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체결식에 참석한 김대영 (주)프로그린테크 대표는 “기술 혁신을 통해 지역 고용창출 등 포항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 역시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가장 중요한 것은 기업의 투자”라며 “올해 포항시가 경상북도 투자유치 부문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만큼 타지역과 차별화된 인센티브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행정적 지원에 힘써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포항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