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강특위, 28~31일까지
10~15곳 공개오디션·생중계

자유한국당은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대구 동을과 수성갑을 포함한 25곳 지역 당협위원장을 추가 공모한다.

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이진곤 외부위원은 2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1차 서류심사 결과 총 25개 지역구의 당협위원장을 추가로 공개 모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조강특위는 지난 20일까지 전국 79개 지역구 당협위원장 공개모집 결과 평균 3.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추가 공모하는 지역은 대구 2곳(동을·수성갑), 서울 6곳(용산·광진을·중랑을·노원병·구로갑·강남병), 부산 4곳(진구갑·남구갑·사하구갑·금정), 인천 3곳(미추홀을·계양갑·계양을), 경기 5곳(수원갑·의정부을·평택갑·시흥을·용인정), 충남 3곳(아산을·논산계룡금산·홍성예산). 경남 1곳(통영고성), 제주 1곳(서귀포) 등 총 25개 당협이다.

조강특위는 28일부터 31일까지 추가 공모가 끝나면 내년 1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가운데 10∼15곳은 공개오디션을 실시하고, 오디션은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유튜브 생중계로 공개할 예정이다.

조강특위는 면접과 공개오디션 후 회의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결정하고, 1월 15일 전후로 활동을 마무리한다고 이 위원은 전했다.

이 위원은 “1명만 신청한 지역은 모두 추가 공모하기로 했다”며 “응모자가 있어도 지역 특성이나 다른 당 경쟁 상대를 고려해 더 많은 후보를 받아야 할 곳도 추가공모 지역에 올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추미애(광진을), 박영선(구로갑) 등 상대방이 강력한 지역에 경쟁력을 갖춘 인사가 나와준다면 더 바랄 게 없다”며 “이번에 진행하는 공개오디션이 분위기를 활성화하고, 스타 탄생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