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연석회의
홍문종, 김용태 사무총장에
“자격 안되니 그만두셔야”
이군현 “하수 중의 하수”

자유한국당이 인적쇄신을 위해 현역 의원 21명을 포함한 당협위원장 교체를 발표한 데 따른 마찰이 뒤늦게 불거지고 있다.

26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일부 중진의원들이 비대위가 주도한 당협위원장 교체에 대해 집중 성토하고 나섰다.

특히 당협위원장 교체 대상에 포함된 친박(친박근혜)계 홍문종 의원은 비박계 좌장격인 김무성 의원을 겨냥해 “박근혜 전 대통령을 ‘가시나’라고 부르면서 대통령 대접을 했었느냐”면서 “이 문제에 대해 당 지도부가 꼭 말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김 의원이 ‘친박당을 없애버릴 수 있었다’는 발언을 했는데 계파 발언을 한 것이 아닌가”라고 따지기도 했다. 김 의원이 최근 한 언론 인터뷰에서 ‘박 전 대통령이 나를 신하로 생각했다’,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바른정당에 왔더라면 친박당은 사라졌을 것’이란 언급을 한 데 대한 지적이다.

홍 의원은 당협위원장 교체 작업을 지휘한 김용태 사무총장에 대해서도 “사무총장께서 용단을 내리셨는데, 지구당위원장 할 자격이 안 된다고 말씀하는 분이 어떻게 위원장을 공모하고 임명하는 데 속해 있나”라며 “그만두셔야 한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다음 국회의원 선거에서 20여명을 잃어버리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니 다음 (당협) 위원장 임명은 다음 지도부에 맡겨달라”고 요구했다.

이군현 의원도 “현역 의원이 있는 곳에서 당협위원장을 뽑으면 한 지역구에 책임자가 2명이 된다”며 “그렇지 않아도 6·13 지방선거로 민심이 흉흉하고 파벌이 나뉘어 있는 판인데 하수 중의 하수”라며 비대위의 결정을 정면으로 비판했다.

반면 정갑윤 의원은 “최근 당협위원장 교체 통해 희생과 책임 정신을 보여주신 분들께 안타깝고 죄송스러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며 비대위의 결정을 독려하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