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 수사관의 잇단 폭로로 불거진 민간인 사찰 의혹에 화력을 집중하고 있다.

한국당은 ‘김태우 리스트’를 공개한 데 이어 23일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지난해 박용호 당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에 관해 조직적으로 민간인 사찰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당시 특별감찰반원이었던 김태우 수사관으로부터 박 센터장 비위 첩보를 보고받은 뒤 대검찰청에 이첩했다는 게 주된 내용이다.

한국당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단’은 이날 국회에서 회의를 진행한 뒤 긴급브리핑을 통해 ‘특별감찰반 첩보 이첩 목록’을 공개하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용남 전 의원은 “외부기관 이첩 목록 하단에 이인걸 특감반장의 자필 서명이 있다”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박용호 비리 첩보’의 이첩 일자는 2017년 7월24일, 이첩 기관은 대검찰청으로 돼 있다”고 밝혔다. 문서 생산자 역시 이 반장이라고 했다.

김 전 의원은 “통상 민정수석의 결재가 있어야 외부기관으로 (첩보가) 나가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조국 민정수석의 책임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공공기관이 아니고, 센터장도 공직자가 아닌 민간인 신분”이라며 “명백하게 민간인 사찰이고 대검 수사에 활용하도록 청와대에서 보냈다”고 주장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