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기술, 中SNPDRI(국가원자력계획설계연구원)사와 기술 협력
한전기술, 中SNPDRI(국가원자력계획설계연구원)사와 기술 협력
  • 김락현기자
  • 등록일 2018.12.23 20:50
  • 게재일 2018.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자력·신재생에너지 분야 등

[김천] 한국전력기술은 지난 17, 18일 양일간 김천 본사에서 중국 ‘국가원자력계획설계연구원’(SNPDRI)과 공동으로 사업 및 기술협력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

이번 워크숍에는 한전기술 이배수 사장과 SNPDRI사 쑤이 치엔(XU Qian) 사장을 비롯한 양사의 원자력 및 환경·신재생에너지 분야 경영진과 실무진들이 참석해 사업 및 기술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중국 SNPDRI사는 원자력, 화력, 전력망, 신재생에너지 관련 분야 계획, 컨설팅, 조사, 설계, 기술개발, EPC 및 기술지원 등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한전기술은 SNPDRI사와의 협력을 통해 에너지신사업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자력분야에서는 데이터 기반 형상관리, 소형원자로, 내진설계 및 내진성능평가, 4세대 원전기술 등에 대한 협력방안을, 환경·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는 화력발전소 환경설비개선, 이산화탄소 포집공정, 폐기물 에너지화 사업, 해상풍력단지 건설에 대한 협력방안이 논의됐다.

중국은 전력수요 증가와 대기오염 문제해결을 위해 원전 추가 건설 등 전력설비 확충, 환경설비 개선, 청정에너지 사업에 주력하고 있어 신규 해외 시장으로서 잠재성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한전기술은 SNPDRI사와의 기술력을 접목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 내 경쟁력 제고 및 제3국 공동 진출을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 또 양사는 정기적인 워크숍 개최와 분야별 전문가를 공동 사업 및 기술 연구개발에 참여시키는 등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김락현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