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마을 개막식 참석
봉화 베트남타운 조성 논의

한국-베트남 경제문화 교류협회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봉화군 제공
[봉화] 한국-베트남 경제문화 교류협회(KOVEX·회장 정근)가 22일 봉화군을 방문해 산타마을 개막식 참석, 봉화 베트남타운 조성사업 대상지와 닭실마을을 둘러보는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한국-베트남 경제문화 교류협회는 2016년 12월 1일 출범해 산하에 20개의 사업단을 두고, 양국간 교류와 상호이익을 위한 협력을 증진해왔다. 출범 이후 경제·문화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대표적인 민간외교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6일 엄태항 봉화군수는 베트남 국회의장을 접견해 베트남타운조성에 대한 도움과 관심을 부탁한데 이어, 이번 교류협회 방문에서도 양국의 우호교류 증진과 베트남타운 조성사업 등을 설명하면서 도움을 구했다.

정근 회장은 “한국-베트남 양국 교류에 봉화가 중심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역할을 해 주시길 기대한다”는 말을 전했다.

엄 군수는 “봉화 베트남타운 조성은 우리 군의 미래 핵심성장동력 사업으로 군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회에서도 도움을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에서 추진되고 있는 베트남타운 조성사업은 올해 기본구상 및 타당성검토 용역을 완료했으며, 2024년 조성을 목표로 내년 초부터는 세부구상 용역에 착수한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