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윤 동장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효를 몸소 실천하고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공무원이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의 참뜻을 스스로 실천하는 경주시 황성동 사무소 김덕윤(56. 경주시 동천동)동장.

그는 6.25 전쟁시 아버지를 여의고 홀어머니 박선자(74)씨를 모시며 매주 토요일 천북에 계시는 어머니를 찾아 집안 청소 및 목욕을 시켜드리고 경로당을 방문, 동네 어른들에게 과일과 음료수를 대접하는 등 어머니에 대한 효가 지극해 주민들에게 효자라는 칭송을 받고 있다.

또 김 동장은 20년 전 친구 신모씨가 사망하자 건천읍 화천에 혼자 살고 있는 6.25 미망인 신씨의 모친 박모(75)씨를 매월 3~4번 찾아가, 거동이 불편한 박씨를 병원으로 모시고 집안청소 및 밑반찬도 준비해 식사도 도와주는 등 친자식처럼 마음을 쓰며 아들 노릇을 대신하고 있다.

또한 80년초 박씨의 주택 구입비 50%를 도와주기도 했다는 것.

그는 고향발전을 위해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솔선수범, 경로효친을 몸소 실천하는 모범공무원이다.

김 동장은 경북 경주 출신으로 지난 1968년 경주공업고등학교를 졸업, 70년 9급 공무원으로 출발, 97년 내무부장관 표창, 2003년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2004년 사무관으로 승진했다.

가족으로는 오석순(52)씨와 1남1녀.

경주/황성호기자 shhwa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