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 평가 ‘가장 우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총력

▲ 2018년 소프트웨어 교육 최우수 학교로 선정된 경산사동고 학생들의 수업 모습. /사동고 제공

[경산] 사동고가 2018년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 최우수학교로 선정됐다.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8년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1천 500개 교를 대상으로 1차 보고서 평가에서 160개 교를 선정하고, 2차 발표 평가를 통해 최우수학교 21개 교를 선정했다.

사동고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최우수학교 중의 하나로 경상북도교육청에서 가장 우수한 SW교육 선도학교로 평가됐다.

사동고는 2017년부터 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며 다양한 교과와 융합하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 2017년에 경상북도교육청 소프트웨어 교육 모델학교로 선정돼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는 미래형 SW교육 모델교실을 구축한 바 있다.

학교 간 연계 교육과정인 공동교육 과정으로 정보과학과 과제연구(정보) 과목을 개설해 학교에서 정보를 배우지 못하거나 더 깊이 배우고 싶은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도 제공했다.

3D 프린팅, 수학 소프트웨어 융합, 과학 소프트웨어 융합, 소프트웨어 융합탐구와 같은 다양한 방과 후 수업을 운영해 경산지역의 3개 중학교와 6개 고등학교 100여 명의 학생이 이에 참여했다.

사동고 소프트웨어 교육은 대학 교수의 특강과 서울대, 카이스트 대학원생과 대학생 멘토들의 봉사활동으로 소프트웨어 인재들이 지식의 나눔을 실천하는 교육의 장이 되기도 했다. 한편 사동고 소프트웨어탐구 동아리 학생들은 지난 11월 20일 경산 수학체험한마당에서 ‘게임 속 수학 알고리즘과 3차원 입체도형’이라는 주제로 소프트웨어 부스를 운영해 평소 즐기던 게임(SW) 속 숨은 수학 원리를 더 많은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도 했다.

유재익 사동고 교장은 “소프트웨어 교육의 거점학교로 즐겁게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SW교육을 통해 ‘바른 인성을 지닌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