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기독교계, 성탄축하공연 ‘풍성’
포항기독교계, 성탄축하공연 ‘풍성’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8.12.05 20:38
  • 게재일 2018.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기독방송 3사·단체
음악회·연주회·발표회 등
26일까지 곳곳에서 진행
▲ 포항극동방송 ‘Happy Talk Happy Christmas’ 포스터. /포항극동방송 제공
포항지역교회와 기독단체들이 성탄절을 앞두고 성탄축하공연을 잇따라 연다.

CTS 포항방송(지사장 정운백)은 6일 오후 7시30분 포항장성교회 본당에서 ‘더 클래식 포유(For You)’를 개최한다.

공연에는 소프라노 이항덕(영천사천교회 지휘자), 오르가니스트 유진아(포항제일교회), 플루티스트 김성혜(포항제일교회 실내악), 첼리스트 성지연(포항충진교회 실내악), 피아니스트 이선혜(늘푸른교회 반주자)가 출연한다.

소프라노 이항덕은 계명대 음대 성악과와 같은 대학 대학원을 졸업하고 이탈리아 로마 아카데미아 라 로마니아 성악과 등을 수료한 뒤 포항시 평생교육원 강사, 와이즈멘여성합창단 상임지휘자, 알스노바 종합예술단 대표·음악감독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오르가니스트 유진아는 예원학교와 서울예고, 연세대 교회음악과, 노던 아이오와 대학교를 졸업하고 아이오와대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한 뒤 연세대·한동대·포항예고에서 강의하고 있다.

플루티스트 김성혜는 미국의 사립명문 대학인 켐벨빌대에서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미국명예음악인협회 정회원으로 활동하다 부산 고신대 외래교수를 역임한 뒤 포항예고에 출강하고 있다.

첼리스트 성지연은 경북예고, 경북대 예술대 음악학과와 같은 대학원 등을 졸업한 뒤 창원시립교향악단 상임단원에 이어 울림챔버오케스트라·충진교회 챔버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피아니스트 이선혜는 계명대 피아노과 등을 졸업한 뒤 포항소년소녀합창단·포항합창단 반주자에 이어 교직원합창단 반주자와 아뮤즈트리오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CTS 포항방송은 16일 오후 7시30분 포항소망교회에서 ‘토닥토닥 품어주는 성탄음악회’도 진행한다.

포항CBS(본부장 조중의)는 15일 오후 5시 포항대흥교회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포항CBS 성탄음악회’를 개최한다.

성탄음악회에는 포항CBS 남성합창단(단장 이상배, 지휘 허종호), 포항CBS 여성합창단(단장 노충, 지휘 하형욱), 포항CBS 소년소녀합창단(단장 황미옥, 지휘 김상현), 포항CBS 포스필 유스오케스트라(단장 배기홍, 지휘 정의환)가 출연한다.

또 찬양가수 김인식이 무대에 올라 ‘야곱의 축복’ ‘이삭의 축복’ ‘이런 교회되게 하소서’ ‘너는 진짜 그리스도인인가’ 등을 들려준다.

포항CBS 성탄음악회는 포항CBS 방송선교협의회와 포항성시화운동본부가 후원한다.

포항극동방송(지사장 백두현)은 18일 오후 7시 포항침례교회 본당에서 ‘Happy Talk Happy Christmas’를 연다.

‘해피 토크 해피 크리스마스’에는 찬양사역자 이지혜, 테너 김철환, 탈북가수 김수연, 우아미여성중창단, 포항극동방송 전속어린이합창단이 출연한다.

이지혜는 백석대 음악대학원 실용음악학 보컬을 전공(석사) 했으며, 제1회 CCM STAR 금상을 수상했다. 디지털 싱글앨범 ‘그 약속’ ‘밤이나 낮이나’를 발매했다. 헤리티지 가스펠 스쿨 강사를 지냈고, 송정미의 특별한 오디션 합격&25주년 기념 콘서트의 게스트 출연에 이어 기독교방송 및 일반 라디오 고정게스트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에 앞서 포항중앙교회(담임목사 손병렬)는 14일 오후 8시 교회 본당에서 색소포니스트 대니김을 초청해 ‘언제나 성탄!’을 진행하고, 해병대훈련단교회는 19일 오후 2시 연합문화공연을 개최한다. 연합문화공연에는 대니김, 블레스워십댄스선교단 등이 출연한다.

포항오천교회(담임목사 박성근)눈 19일 오후 7시 교회 본당에서 블레스워십댄스선교단을 초청해 ‘성탄맞이 공연’을 열고, 기쁨의교회(담임목사 박진석)는 26일 오후 7시30분 교회 본당에서 포항예술고 학생들을 초청해 ‘감사와 기쁨의 음악회’를 진행한다.

포항제일교회(담임목사 박영호)는 19일 글로리아찬양대의 성탄축하 음악회에 이어 21일 교회학교 성탄축하의 밤, 23일 청년드림 ‘Dreaming Christmas’를 진행하는 등 포항지역 400여 개 교회들은 이 기간 교회학교 발표회 등을 이어간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