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역 청소년 지원 업무 ‘탄력’

포항시 청소년재단이 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학원연합회 및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함께 청소년 업무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포항시청소년재단은 학원관리를 통해 청소년이 올바른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게 하는 학원연합회와 학교폭력예방 및 선도활동, 학교 운영관련 심의·자문을 하는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청소년 관련 업무를 하는데 교류 협력하기로 했다.

단체 상호 간 청소년 활동 연계, 프로그램 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데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두 단체에서는 이날 건전한 청소년 육성 사업을 위해 300만원을 기부했다.

학원연합회 곽근호 회장과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의 오염만 회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을 위해 서로가 이번 협약을 통해 긴밀한 소통으로 함께 갈 수 있도록 노력해 건전한 육성 조직단체를 만들어가자”며 “힘이 닿는 데까지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 청소년이 행복한 미래 함께 이루는 포항이 될 수 있도록 재단·학원연합회·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 서로 협력해야 할 것”이라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업무협약은 그 어느 협약보다 가치 있고 뜻 깊은 자리이며 청소년사업 수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관계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이시라기자

    이시라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