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최대 자동차회사 ‘마루티스즈키’와
안정적 소재 공급·상호협력 강화 업무협약

포스코가 인도 최대 자동차업체와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포스코는 지난 28일 인도 최대의 자동차회사인 ‘마루티스즈키(Maruti-Suzuki)’와 안정적 소재 공급 및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취임 100일을 맞은 지난 5일 2025년까지 자동차강판 판매량 1천200만t을 달성, 글로벌 메이저 자동차강판 공급사 지위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을 세웠는데 이번 협약은 그 일환으로 분석된다.

협약식에는 수닐 카카 마루티스즈키 구매 총괄 부사장과 미키 토시야 마루티스즈키 부사장, 윤양수 포스코 자동차소재마케팅실장 등 양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기가스틸 등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에 부합하는 포스코 고장력강을 마루티스즈키의 신차에 확대 적용하는 데 협력하고 매년 임원급 회의를 열어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기로 했다.

마루티스즈키는 일본과 인도가 합작으로 만든 완성차회사로 인도 자동차시장 점유율이 50­%가 넘는다.

포스코와는 1996년 첫 거래를 시작한 이래 20여년 동안 거래관계를 이어왔다.

윤양수 자동차소재마케팅실장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인도 자동차 시장에서 마루티스즈키가 업계 1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그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소재 공급과 기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수닐 카카 부사장은 “우수한 품질의 강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해준 포스코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