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풍산 안강사업장
안전비전·미션 선포식

[경주] 경주 풍산은 29일 안강사업장에서 확고한 안전의식과 무재해 확립으로 글로벌 안전문화 선도기업 구현을 위한 ‘안전 비전·미션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박우동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 이준덕 노동조합 위원장, 내·외빈, 울산·안강·부산사업장 및 본사 관계자 등 28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안전문화 캠페인을 담은 ‘무재해로의 여정(Journey to goal ZERO)’ 영상 시청과 ‘안전 비전·미션’수립 경과보고로 시작했다.

이정인 고용노동부 포항지청장과 권세현 안전보건공단 경북동부지사장이 안전문화 향상을 위한 풍산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는 격려사를 했다.

박우동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안전 비전·미션 선포를 계기로 임직원 모두 확고한 안전의식을 다지고 완전한 무재해 사업장을 구현해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경영을 실현하자”고 밝혔다. 또 글로벌 안전문화 선도기업 구현 비전과 전 임직원 참여해 설비 위험성 제거, 사고 ‘Zero’를 목표로 안전 문화를 구축, 발전시키자는 안전 미션을 선포하고 노사 대표와 협력업체 대표단이 함께 안전 비전·미션 목표달성 결의문을 채택 후 서명했다.

선포식을 마친 박 사장과 이 위원장 등 경영진과 노동조합 간부들은 현장부서를 찾아 ‘안전 비전·미션’을 홍보하고 작업중인 사원들을 격려하는 안전 로드쇼를 펼쳤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