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특성화고 입학원서 시스템 오류 中3 수천명 원서 재접수 불가피 상황
대구 특성화고 입학원서 시스템 오류 中3 수천명 원서 재접수 불가피 상황
  • 심상선기자
  • 등록일 2018.11.28 20:49
  • 게재일 2018.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희망자 29~30일까지
일반전형 내달 5~6일까지

대구지역 2019학년도 특성화 고교 입시에서 내신성적 산출 오류가 발생해 특성화고에 지원한 중학교 3학년 수천명의 성적 재산출이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했다.

대구시교육청은 28일 2019학년도 특성화 고교 입학생 3천700여명의 내신점수표를 산출하는 과정에서 시스템 오류로 인해 입학원서를 재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때문에 애초 취업희망자 우선 전형 원서를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접수해 면접 등 전형을 할 계획이었으나, 이를 순연하기로 했다.

이번에 발견된 성적오류는 서대구중, 새론중, 조암중, 협성경북중 등 4곳으로 교과 성적을 고입 내신 성적으로 산출할 때 자유학기제 실시 학기는 미반영 처리해야 하지만, 이를 입력하지 않아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새로운 입시 일정은 특성화고등학교 취업희망자 우선전형은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원서를 접수하고, 다음달 3일 면접을 시행하기로 했다. 또한, 특성화고 일반전형은 다음달 5일부터 6일까지 원서를 접수해 하루 뒤인 7일 면접 등 전형을 진행키로 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발견된 성적오류는 중학교의 교과 성적을 고입 내신 성적으로 산출할 때 자유학기제 실시 학기 성적은 미반영 처리해야 하지만, 고입성적산출시스템에 새로 등록된 학교는 이러한 처리가 없어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이미 특성화고등학교 취업희망자 우선전형에 원서를 접수한 학생이라도 반드시 다시 원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심상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