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북관광 설명회
현지 여행사 대표들 초청
경북관광 매력 집중 홍보

유커(游客) 유치에 이철우 경북지사가 직접 나섰다.

경상북도와 경북관광공사는 29일 중국 후난성 창사(長沙)시 창사쉐라톤호텔에서 경북관광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이철우 지사는 현지 여행사 대표 100여 명에게 직접 경북관광의 매력에 대해 설명하고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맞춤형 세일즈를 펼친다.

경북도는 이번 관광설명회에서 중국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준비한 새로운 전략을 충분히 각인시키는데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철우 지사는 1천300년 전 신라왕자로 태어나 당나라로 건너가 안휘성 구화산에서 등신불이 된 김교각(金喬覺) 스님, 시진핑 국가주석이 한중문화교류의 상징으로 극찬한 최치원 선생 등 중국인들의 관심을 유발할 경북도의 인물을 소개한다. 아울러 경북도가 역사와 문화에서 대한민국의 중심이며, 한국문화의 원형이자 가장 한국다운 한국이라는 점을 직접 강조할 계획이다.

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장 많은 문화유산과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바다와 멀리 떨어진 내륙의 중국인들이 여행충동을 느낄만한 동해안 등 뛰어난 자연경관을 갖고 있음을 적극 알린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앞서 지난 27일 베이징에서 열린 제2차 한중 지사·성장회의에서 ‘한중 문화관광의 새바람, 경상북도’라는 주제로 직접 경북관광 프리젠테이션을 했다.

최근 중국정부는 한국단체관광 금지조치를 부분적(베이징시, 샹하이시, 충칭시, 산둥성, 후베이성, 장쑤성 등 현재 6개 지역)으로 허용하기 시작했으며 앞으로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2016년 800만 명을 넘어서 역대 최대 인원을 기록했으나 중국정부의 한한령(限韓令)에 따라 2017년 400만 명 아래로 떨어졌던 중국관광객 역시 점차 회복세를 타고 올 해 5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설명회는 중국관광객 유치를 위해 매우 어렵게 마련한 놓칠 수 없는 중요한 기회”라면서 “앞으로 중국관광객을 위한 편의제공을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해외 현지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