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청·장년 매칭데이’
오늘, 대구대학교

[구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29일 대구대학교에서 청년과 장년간의 세대융합 팀빌딩을 통한 창업기업을 발굴하는 ‘제2회 스타트업 청년·장년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지난 10월 구미에서 열린 제1회 매칭데이에 이어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세대융합창업캠퍼스에서 청년과 장년 인재의 우수 창업팀을 발굴하고, 성공적으로 창업에 안착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매칭데이는 세대융합창업캠퍼스를 희망하는 청년기업 30여명과 경북SW클러스터 사업단 장년인재 창업기업 20여개사, 경북지역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다.

세대융합창업캠퍼스 사업 소개과 알리바바 한국지사장 조성범의 중국시장 트랜드와 스타트업 지원, (주)지렙 김우재 대표의 스타트업에 맞춘 기업가정신, 김경덕 컴퍼니비(주) 대경센터장의 창업생태계 현황을 통한 초기창업기업의 방향 등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네트워크 상담회를 통해 현실적인 창업의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청년과 장년 인재간 인재 매칭을 통해 사업화 가능성을 높일 방침이다.

한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9년에도 매월 정기적으로 매칭데이를 개최해 청년과 장년의 세대간 융합한 창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