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홈페이지 개편, 서비스 시작

[예천] 예천군은 웹사이트 총량제 기준에 맞춰 여러 개로 분산 운영되던 기존 홈페이지의 디자인과 운영 기능을 개선해 예천군 통합홈페이지로 개편한다. 이를 통해 26일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했다.

주요 개편 내용은 예천군의 대표 홈페이지와 부서별, 읍면별로 각각 운영되고 있던 홈페이지 14개를 통합해 홈페이지 유지관리 비용 절감과 운영 관리에 효율성을 기했고, 정보화시대에 맞게 참여·소통·개방·공유의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개편해 이용자들이 예천 군정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IT(정보기술)를 접목한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군민들과의 온라인 소통으로 군정 자료 이용 및 홍보 기능을 강화해 군정에 대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아울러, 기술적으로 다양한 스마트기기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적응형 웹기반 구축으로 PC뿐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도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웹페이지 로딩 속도를 최적화 하였으며, 웹 접근성 및 웹 호환성을 준수해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네티즌들이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는 물론, 최신의 자료가 군민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