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시리즈물 제작 ‘호평’

경북도가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두드림’이 ‘2018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광역자치단체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올해 11회째를 열린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으로 SNS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 잘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평가해 기관별 간 소통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평가는 지난 6월부터 4개월간 고객평가 50%, 콘텐츠평가 40%, 전문가평가 5%, 운영성평가 5%를 종합해 선정했다.

도는 공식 SNS 채널인 ‘두드림’을 통해 타깃별 맞춤 콘텐츠 제작 및 네티즌의 참여를 유도하는 소통마케팅을 펼쳤다.

‘두드림’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채널 전 분야에서 고른 점수를 얻었다. 특히 ‘우리동네 경북이야기’, ‘경북으로 출근합니다’ 등 경북의 특성을 담은 브랜드 콘텐츠, 일자리, 정책 등 도정소식을 트렌디한 기획 시리즈물로 제작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경북에서 해봤나’ 시리즈 등 소통이 기반이 되는 이벤트 개최, ‘경북공무원 합격생이 전하는 꿀팁’, ‘지진 대피훈련’ 등 유튜브 조회수 3천여 회를 기록하는 등 누리꾼의 호응을 끌었다. 이밖에도 경북도는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카드뉴스, 웹툰 등 다양한 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함께 지진, 태풍 등 재난 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는 등 SNS를 통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일곤 경북도 대변인은 “지난 10월 ‘대한민국SNS대상’ 수상에 이어 연이은 수상으로 경북 SNS 채널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같다”며 “내년에는 영상 트렌드를 반영한 유튜브 콘텐츠를 발굴, 네티즌과의 더 적극적으로 소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