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내년 2월부터
전국 휴게소·졸음쉼터에 제공

[김천] 한국도로공사는 내년 2월부터 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전국 고속도로 모든 휴게공간에 무료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로공사는 지난해 7월 이동통신 3사(KT, SKT, LGU+)와 ‘무료 와이파이(Wi-Fi) 확대 협약’을 체결해 휴게소 197곳, 수도권 고속도로 버스정류장 12곳, 환승정류장(EX-허브) 3곳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졸음쉼터 218곳과 34개 주차장 휴게소에도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된다.

졸음쉼터와 주차장휴게소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게 되면 휴게소, 졸음쉼터, 주차장휴게소, 수도권 버스정류장 및 환승정류장 등 고속도로의 모든 휴게공간에서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된다.

지난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도입 후부터 올해 9월까지 고속도로 휴게공간 와이파이 사용에 따른 국민 통신비 절감 환산가치는 약 134억원에 이른다.

내년 2월부터 모든 고속도로 휴게공간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면, 국민 통신비 절감 및 사회적 가치 창출 효과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앞으로 신설되는 휴게소 및 졸음쉼터에도 공공 와이파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속도로 이용객의 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다”며 “관계기관과 협업해 고객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