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나눔 걷기대회로 개막

포항중앙교회(담임목사 손병렬)가 성탄절을 앞두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LOVE 포항’을 전개한다.

중앙교회는 12월 1일 소상인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 죽도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죽도시장 장보기 행사는 이날 새벽기도회를 마친 500여 명의 교인들이 교회에서 나눠준 1만원과 자신의 돈을 보태어 죽도시장 상인들의 농수산물 등을 구입, 어려운 이웃에 나눠주고 축복한다.

13일에는 새벽기도회를 마친 목회자, 교인 등 100여 명이 죽도동, 송도동, 용흥동 등 어려운 가정에 7천장의 연탄을 전달하고 라면과 귤도 선물한다.

나머지 1만3천장은 포항연탄은행(대표 유호범 목사)에 기탁, 어려운 이웃에 전달토록 요청한다. 2만장의 연탄 구입비 1천200만원은 사랑 나눔 걷기대회 수익금과 교인들의 헌금 등으로 마련한다.

23일에는 사랑의 쌀과 라면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소개한다.

사랑의 쌀과 라면은 12월 3일부터 20일간 교인들을 상대로 접수받는다. 성탄절인 25일에는 이웃을 교회로 초청해 식사를 대접하고 다채로운 성탄축하공연을 선보인다. 귀가하는 이웃에 크리스마스 선물도 나눠준다.

이에 앞서 포항중앙교회는 이달 17일 오전 6시30분 온가족 ‘사랑 나눔’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교인들은 가족단위로 교회를 출발, 그린웨이공원 일대를 돌아 다시 교회로 돌아오는 3.4km를 걸으며 건강도 증진한다. 참가비는 1만원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