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행장 직무대행 박명흠)은 ISA누적수익률 은행권 1위를 기념해 ‘Must Have 일임형 ISA’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10월 말 금융투자협회 공시기준 평균 수익률 9.3%를 기록해 조사대상 은행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번 이벤트는 은행권 최고수준 수익률을 기록한 기념으로 다음달 31일까지 DGB인터넷뱅킹으로 일임형 ISA를 10만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고객 전원이 응모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1등 30만원 1명, 2등 20만원 2명, 3등 10만원권 3명)과 행운상(선착순 50명, 백화점상품권 2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일임형ISA는 투자자가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는 모델포트폴리오를 선택하면 운용 전문가들이 금융시장 분석, 자산배분, 편입상품 수익률 관리 등을 통해 투자자의 수익률 향상을 도모하며 순소득에 대해 일정금액 비과세 세제 혜택이 주어지는 신 개념의 금융상품이다.

현재 일임형ISA는 2017∼2018년 신고 소득이 있는 근로·사업소득자, 농어민만 가입이 가능하다.

내년부터는 당해연도 또는 직전 3개연도 중 신고소득이 있는 근로·사업 소득자로 오는 2021년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3분기 미중 무역 분쟁이 고조되는 조정장에서도 DGB대구은행 일임형 ISA상품이 양호한 수익률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철저한 시장분석 및 최적의 자산배분 전략 수립으로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