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청년놀일터 with U 프로젝트팀, 7일까지 청년서포터즈 모집

▲ 울릉도청년놀일터 with U 프로젝트팀이 울릉도청년서포터즈를 7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은 아름다운 울릉도 비경. /울릉군 제공

【울릉】“청년들이여, 울릉도서 재능을 펼쳐보자”
 육지의 재능 있는 청년들을 모아 울릉도에서 놀고 일하는 놀일터 with U 프로젝트 팀이 울릉도 청년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울릉도청년놀일터 with U 프로젝트팀이 주최, 알배기협동조합이 주관, 경북도, 울릉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한동대가 적극적으로 주도하고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가 참여한다.
 울릉도청년놀일터 with U 프로젝트팀은 울릉도청년서포터즈를 모집하면서 울릉도는 비록 영화관이 없고 변변찮은 문화시설 하나 없지만 대한민국에서 가장 맑은 바다와 용암과 바람과 파도가 만든 신비의 섬이 있다.
 대한민국 동해를 함께 지켜온 울릉도 독도다. 청년이 찾아오는 울릉도를 위한 울릉도와 함께 성장해갈 재능으로 울릉도의 미래를 함께 가꿀 울릉도 청년서포터즈를 모집하는 것이다.
 모집인원 10명(연령 20~30세). 우대자로 미술, 악기, 만화, 영상제작, 외국어, 수중촬영, 요리, 블로그 홍보, 디자인 등 울릉도 알리미에 필요한 재능을 가진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울릉도 방문 유경험자 혹은 앞으로 계속방문 의향자, 본인의 재능으로 울릉도(독도)를 알리고 싶은 청년을 우대한다. 울릉도 방문 15일~18일(기상악화 시 순연)까지다.
 지원 사항으로 육지~울릉도 간 선박비, 체류기간 숙박비, 식비지원 등이다. 참여하고 싶은 청년은 자기소개서, 서포터즈 활동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기간은 7일까지며, 발표는 9일 인터넷(albaegi@naver.com)을 통해 한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