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운영 비판 중진의원 겨냥
김병준, 강경 어조로 경고

▲ 자유한국당 김병준(왼쪽 두번째)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국회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연합뉴스

최근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 행보에 대해 일부 인사들이 비판적인 견해를 표출하는 등 당내 계파갈등 양상이 불거지자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강경한 어조로 경고하고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비대위에 대해 근거 없이, 그것도 비대위가 아니라 국민을 향해 비판한다면 그냥 덮고 지나갈 수 없다”고 경고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제가 당내 화합을 위해 나름대로 노력하고 있는데 중요한 위치에 있는 분들이 비대위원장이나 사무총장에게 비대위 활동에 대해 묻거나 알아보지도 않고 ‘비대위가 하는 일이 없다’는 식의 비판을 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비대위를 비난하는 어떤 분들도 저와 만나자고 한다면 언제든지 찾아가 얘기를 듣겠다”면서 “근거 없는 얘기로 당내 불협화음을 만들어 비대위나 비대위원장을 시험하려 들지 말라”고 경고했다. 김 위원장은 구체적인 대상을 언급하지 않았지만 비대위의 당 운영을 공개적으로 비판한 중진 의원들을 겨냥한 것이다. 실제 정우택 의원은 지난달 31일 비대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비대위가 갈팡질팡하고 있다”며 “김 위원장이 로드맵을 제시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친박근혜계 핵심인 홍문종 의원도 비대위가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를 중심으로 인적 쇄신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누가 (조강특위 위원에게) 칼질하라는 특권을 줬느냐. 말도 안 되는 얘기”라고 일축했다.

김 위원장은 또 “국민이 볼 때 이 당이 또 과거로 돌아가는 듯한 모습, 국민의 우려 자아내는 부분에 대해 서로 조심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다”며 “당내 불협화음 만드는 일은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용태 사무총장도 “우리가 국민에게 못 볼 꼴 보여줬던 과거로 돌아갈 수는 없다”며 “국민과 당원이 비대위에 준 책임과 권한을 확실하게 행사해 혁신 작업을 차질 없이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