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물 공급 시스템 적용
먼지 흡입하며 물걸레 청소

▲ LG전자가 물걸레 전용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탑재한 코드제로 A9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5일 전했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만 별도 구매해 기존에 구매한 코드제로 A9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있는 상중심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에 물걸레 기능을 더한 신제품 2개 모델(A978IA·A978VA)을 다음달 초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은 먼지 청소를 하다가 물걸레 전용 흡입구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로 교체하면 손쉽게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게 설계됐다.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을 적용해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전자식 펌프가 일정량의 물을 자동 공급한다. 청소방식이나 바닥 재질에 따라 정지, 1단계, 2단계 등 3단계로 물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다.

극세사 패드에 자동으로 물을 공급해 촉촉해진 패드가 회전하면서 바닥을 닦는 방식으로, 대부분의 물걸레 청소기와는 달리 먼지 흡입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특히 기존에 코드제로 A9을 갖고 있는 소비자라면 ‘파워드라이브 물걸레’흡입구만 별도로 사서 함께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국내 물걸레 청소기 시장이 2년 전보다 2배가량 성장했다”면서 “이번 신제품 출시로 한국형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드제로 A9’의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으로 135만원이고, 물걸레 흡입구의 개별 출하가는 19만9천원이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