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시는 경북도와 공동으로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동안 상주시 도남동에 있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괸에서‘제6회 낙동강 어린이디자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어린이들의 창의적사고와 디자인 인식증진을 위한 이번 행사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의‘그림그리기대회’와 동시에 열렸다. 유관기관 간 칸막이 없는 행사 개최로 어린이 사랑, 자연사랑, 환경사랑을 함께 실천하면서 상호 시너지효과를 높였다.

이 행사는 상주시가 국가키즈디자인 산업 육성의 메카가 되도록 하기 위해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는‘내가 꿈꾸는 놀이터 디자인’을 주제로 디자인경진대회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디자인으로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움직이는 다용도걸이디자인, 페이퍼박스 아트디자인, 가족&친구인형디자인, EL와이어 아트디자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7월부터 전국을 대상으로‘어린이 제품디자인과 상주시 홍보용 상품디자인’을 주제로 공모한 결과 98점이 응모했다.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비롯해 본상에 선정된 총 7점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품 전시회도 가졌다. 부대행사로는 페이스페인팅, 솜사탕 체험, 버블공연 등을 선보여 기초적인 디자인 감각을 느낄 수 있게 구성했다. /곽인규기자

    곽인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