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고용노동지청이 오는 25일 박정희체육관에서 ‘2018 춘하추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필요한 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채용박람회는 경상북도, 구미시, 구미고용노동지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북경영자총협회, 한국산업단지대경본부,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지에스씨넷이 주관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주)엘지이노텍, 인탑스(주) 등 60개 기업에서 현장 면접을 통해 생산직, 사무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 33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 직업심리검사, 입사서류클리닉, 이미지메이킹, 3D프린팅, VR 체험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이밖에도 취업성공패키지, 일학습병행제,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주요 고용정책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으며, 현장에서 참가신청 및 접수도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채용되지 못한 구직자에 대해서는 취업알선 및 훈련상담 등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윤석호 구미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소장은 “이번 채용박람회가 고용여건 악화로 고통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이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김락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