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태지 25주년 공연 실황 DVD & 블루레이. /서태지컴퍼니 제공
가수 서태지(본명 정현철·46)의 데뷔 25주년 기념 콘서트 라이브 실황이 DVD와 블루레이 합본 형태로 22일 발매된다.

17일 서태지컴퍼니에 따르면 ‘서태지 25 타임: 트래블러 DVD & 블루레이’는 지난해 9월 2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3만5천명 규모로 열린 25주년 공연 ‘서태지 25 타임: 틀래블러’ 실황과 메이킹 영상, 비하인드 스토리로 구성됐다.

블랙홀을 형상화한 로고와 ‘타임: 트래블러’라는 제목으로 열린 이 공연은 관객이 시간 여행을 하듯이 서태지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관람하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1992년 서태지와아이들의 ‘난 알아요’를 시작으로 25년간 총 9장의 정규 앨범을 통해 선보인 실험적인 음악이 오리지널 사운드로 재현됐다.

특히 서태지는 4집까지 내고 해체한 서태지와아이들 시절의 댄스를 재현하고자 게스트로 출연한 방탄소년단과 함께 ‘태지 보이스’ 무대를 선보여 관객의 환호를 받았다.

서태지와 방탄소년단의 합동 공연은 세대를 대표하는 두 아이콘의 만남으로 화제가 됐다.

서태지 측은 “총 55대 카메라가 투입돼 제작한 이번 DVD & 블루레이는 선명한 HD급 영상과 5.1 채널 음향으로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줄 것”이라고 소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