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10㎞ 코스 구룡포初 출발
손전등·먹거리 등 무료제공
달빛콘서트·경품 등 ‘다채’

오는 20일 오후 3시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에서 ‘제9회 구룡포 말목장성 달빛산행축제’가 열린다.

구룡포읍개발자문위원회(위원장 연규식) 주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구룡포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출발해 말목장성 정상까지 왕복 10㎞ 정도 코스에서 펼쳐지며, 중간지점에서는 가을산과 어우러진 오카리나 앙상블 연주로 흥을 돋우고 봉수대 정상에서는 지역가수 공연과 통기타 연주, 시립예술단의 축하 공연이 이어진다. 하산길에는 이글스예술단, 체육공원에서는 7080통기타 연주를 구성해 참여하는 주민들과 관광객이 가을밤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축제 참가자 전원에게 안전한 산행을 위한 손전등을 증정하고 먹거리로 어묵바와 어묵탕, 생수를 제공한다. 600여명에게 행운권 추첨을 통해 순금 1돈, 자전거, 식사 이용권, 해산물세트 등 지역기업과 상가의 자발적으로 출품한 푸짐한 경품이 지급된다. 또한 이날 축제를 기념하고 포항과 구룡포 말목장성을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행사 당일 촬영한 다양한 풍경, 문화행사, 정상배경, 볼거리를 주제로 한 사진 공모전도 마련됐다.

1인당 2점 이내 미발표 자유작으로 11인치×14인치 컬러사진(필름, 디지털동일)을 구룡포읍사무소 총무팀으로 오는 26일 오후 5시까지 제출하면 되고 작품심사 발표는 내달 9일 이후 구룡포읍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연규식 구룡포읍 개발자문위원장은 “지역민들의 단합된 힘으로 개최되는 축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풍경을 자랑하는 말목장성에 많은 분이 찾아와 주셔서 가을밤의 정취를 즐겨주시길 바란다”며 “축제 개최에 힘을 모아주신 개발자문위원회와 지역 자생단체 그리고 지역상가와 도움을 주신 지역민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전준혁기자

    전준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