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나드리 페이스북
SNS 대상 관광부문 ‘최우수’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최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SNS대상 관광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

공사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경북관광자원을 홍보한 실적을 평가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지난 2014년 첫 수상 이후 네번째 쾌거로 지방관광공사 중 유일한 기록이다.

경북의 우수 관광자원을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홍보하는 온라인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온 공사는 매해 대한민국SNS대상, 웹어워드코리아 등 대외기관으로부터 우수한 SNS 채널 운영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경북나드리 페이스북(@gbnadri)은 최근 SNS의 트렌드를 반영해 짧은 동영상으로 경북의 여행코스를 소개, 지역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숙박 및 음식점 등을 영상으로 제작하면서 여행정보를 전달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페이스북 페이지도 운영하면서 외래관광객 유치에도 힘쓰고 있다. 경북의 다국어 페이스북 페이지는 외래개별관광객과 국내거주 외국인 등에게 경상북도의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주요 매체로 활용하고 있다. 이밖에도 공사가 운영하는 경북여행리포터와 경유기(중화권여행기자단)은 매월 직접 취재한 여행기와 사진, 영상 등으로 더욱 정확하고 유용한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재춘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은 “SNS에서 여행정보를 검색하고 SNS에서 본 사진촬영지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일상이 되었다”며 “경북나드리 SNS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경북의 여행지를 전하고 많은 관광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경주/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