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청도반시축제
세계 코미디아트페스티벌’
12~14일 청도야외공연장

▲ /청도군 제공

[청도] ‘2018 청도반시축제 및 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청도야외공연장 일원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전국 유일의 씨 없는 감, 청도반시로 유명한 청도군에서는 지역 특산물의 홍보 및 판매 촉진을 위해 지난 2006년 부터 올해까지 매년 10월 청도반시축제가 열리고 있다.

올해 반시축제에는 ‘주홍빛 매력, 청도반시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반시요리경연대회, 반시이색가요제 등 특별프로그램을 준비해 관광객들이 반시의 매력에 흠빡 빠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반시요리경연대회의 경우 구본길 요리연구가와 유현수 셰프의 초청시연회를 가지고, 어린이 요리교실과 함께 학생부, 일반부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이틀간 경연을 펼친다. 또 반시이색가요제는 예선을 통과한 10개팀의 경연과 초청가수 박구윤의 무대가 축하공연으로 펼쳐진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반시야 가자, 감말랭이 따먹기, 내 입 속의 감말랭이, 반시 길게 깎기, 감잡았어 등 다양한 반시 이벤트게임과 오감만족 반시플레이존, 감물염색 체험, 반시따기 체험, 감식초 족욕 체험, 감잎차 다도체험, 캘리그라피체험, 반시에코백 만들기, 반시팔찌 만들기, 반시 다육이 만들기, 다포 만들기 체험 등은 아이들과 함께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어른을 위한 감맥주 시음회와 반시 시식회 역시 준비된다.

이외에도 축제기간 동안에는 반시를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반시마켓과 반시가공품 판매장이 상설 운영된다. 또 감물염색패션쇼, 반시품평회, 청도의 일상 사진전, 청도예술제 등도 함께 열려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반시 축제와 함께 개최되는 ‘2018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하 코아페)’ 역시 3일이라는 축제기간 동안 꽉 채워진 프로그램들로 관람객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올해 코아페는 ‘웃음 감 잡은 꼭두 배꼽 빠지는 날’이라는 주제를 내세우며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지난 해 열린 청도반시축제 행사 모습.
▲ 지난 해 열린 청도반시축제 행사 모습.

주요 무대로는 국가대표 개그프로그램인 ‘웃찾사’의 강성범·정만호·이재형·한현민·정진욱 등이 마련한 공개 코미디 무대와 영원한 우리들의 젊은 오빠 ‘임하룡쇼’가 특별공연으로 펼쳐진다. 또 필리핀의 대표 코미디 댄스팀인 ‘돈주앙’과 일본의 슬랩스틱 코미디팀 ‘투알맨션’의 해외초청공연도 이어진다.

이어 대한민국 대표 넌버벌 마샬아츠 코믹 뮤지컬 ‘점프’와 거리공연으로 세계를 일주하는 유쾌한 마임가 ‘삑삑이’의 코믹 마임쇼, 마임과 코미디가 결합된 개그 듀오 ‘우카탕카’의 사일런트 코믹 마임쇼, 세상의 광대 ‘마린보이’의 나홀로 서커스 공연 등 다채로운 국내초청공연 역시 함께 선보인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 반시 축제는 매년 다른 주제로 해마다 색다르고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축제를 찾는 모든 관람객들이 지역 특산물인 반시의 매력을 느끼고, 또 함께 열리는 코아페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모두 털고 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