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홍석우 前장관 초청
학생·시민 참석 특강 ‘호응’

▲ 홍석우 전 지식경제부 장관이 19일 오후 포스텍 정보통신연구소 중강당에서 ‘한반도의 산업과 경제발전-남북 경제협력시대를 대비하여’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홍석우 전 지식경제부 장관이 19일 포스텍을 찾아 ‘한반도의 산업과 경제발전-남북 경제협력시대를 대비하여’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포스텍 정보통신연구소 중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산업경영공학과 서의호 명예교수와 제자들이 수준 높은 교육과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출연한 ‘현은(鉉恩)기금’으로 마련된 첫 번째 ‘현은강좌’이다.

홍석우 전 장관은 30여 년 공직생활 동안 중소기업청장, 코트라(KOTRA) 사장을 지냈고 현재 글로벌 경영컨설팅 기업인 AT커니코리아 상임고문을 맡고 있는 경제 전문가로, 그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정치·경제의 변화와 전망에 대한 식견을 흥미롭게 풀어나갔다.

행사장에는 학생 및 교수, 시민 등이 대거 참석해 좋은 반응을 보였다. 포스텍 산업경영공학과는 현은기금을 통해 매년 9월 경제,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지속적으로 강좌를 열 전망이다.

서의호 명예교수는 “이번 강연을 통해 포스텍의 구성원들이 더 넓은 식견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볼 수 있기를 바란다”며 “현은강좌가 포스텍 학생들의 통찰력을 길러줄 강연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세리기자

    고세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