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학과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 구미대학교 ‘2018년 일학습병행 계약학과 후기 학위수여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구미대학교 제공
구미대학교는 지난 18일 시청각홀에서 ‘2018년 일학습병행 계약학과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일학습병행 계약학과는 중소기업 재직자가 업무 이후 대학에서 학습을 병행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구미대는 21개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2016년 9월부터 2년 간 현장교육훈련과 현장 외 교육훈련으로 나눠 현장교육훈련은 기업체의 우수한 현장훈련 교사가, 현장 외 교육훈련은 구미대 교수진이 담당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정창주 구미대 총장을 비롯 학습기업 관계자와 학습근로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학위를 받은 학습근로자는 기계공학과, 전자공학과, 뷰티비즈니스융합과, 사회복지서비스과 등 10개 학과 72명으로, 사회복지서비스과 김동현(39·(주)참사랑) 씨가 72명의 졸업생을 대표해 학위증을 받았다.

또 감사패((주)한국랩 대표이사 황혁주, (주)제트에이치티 대표이사 박영배), 우수 현장교사상((주)삼구아이앤씨 허종혁 소장), 우수상(뷰티비즈니스융합과 이승현((주)오무선뷰티컴퍼니) 등 18명)이 각각 전달됐다.

권기승 구미일학습지원센터장은 “일학습병행제는 선취업 후진학을 기반으로 기업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새로운 교육훈련 제도”라며 “오늘 졸업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다양한 전공지식과 고급 실무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기업 내 핵심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창주 총장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졸업생들에게 축하와 응원을 보낸다”면서 “앞으로도 산업체가 원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산업체 수요에 따른 탄력적 대응은 물론 내실있는 계약학과 운영으로 기업과 학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