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시장 초청 격려

포항시가 지난 7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참가한 선수들을 초청해 격려했다. <사진>

이날 행사에는 축구 금메달을 획득한 포항스틸러스 소속 이진현 선수, 조정 동메달을 획득한 포항시청 최유리·정혜리 선수와 유도 동메달을 획득한 포항시청 김잔디 선수, 그리고 포항스틸러스 장영복 단장, 조정 김구현 감독, 유도 전광수 감독, 포항시체육회 문충국상임부회장, 포항시유도회 이문석 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축구 이진현 선수는 “선수들 간의 하나된 팀워크로 금메달이라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고 밝혔고, 조정 최유리·정혜리 선수는 “첫 아시안게임 출전으로 안타깝게 동메달에 그쳐 아쉽다”는 소감을 남겼다.

아시안게임에 3번째 도전한 유도 김잔디 선수 역시 “굉장히 특별했던 대회였다”고 말했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시의 명예를 드높여준 선수들에게 고마움을 느낀다”며 “앞으로 더 많은 훌륭한 선수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스포츠 인프라 구축 등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아시안게임에는 이날 초청 선수 외에도 이재복 선수(포스코건설)가 럭비 동메달, 지역 출신인 곽동한 선수(하이원)가 유도 금메달과 동메달을, 김동현 선수(국군체육부대)가 탁구 은메달을, 레슬링에서 김재강 선수(칠곡군청)와 남경진 선수가(울산남구청) 동메달을 획득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