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 아티스트 콘서트
오늘 오후 7시 30분
포항시립중앙아트홀

10일 오후 7시 30분 포항시립중앙아트홀 공연장에서 ‘2018년 제2탄 라이징 아티스트 콘서트’<사진>가 열린다.

문화 산업 현장과 학교를 잇는 기획 프로그램. 올해 두번째 열리는 라이징 아티스트 콘서트는 클래식 인프라 확충에 기여하고 잠재력 있는 신인 연주자를 발굴하는 행사로 마련했다.

포항문화재단과 올해 경상북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사업으로 선정된 포항오페라단(단장 임용석)은 이번 콘서트 참가자로 포항예술고 재학생 14명을 초청했다.

우리나라, 이탈리아, 프랑스 등 여러 나라를 대표하는 주옥같은 오페라 아리아와 예술가곡을 전하며 관객과 더욱 가까운 무대를 만들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예술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을 전하는 신인예술가들의 열정을 담은 이번 공연은 예술가 지망생인 포항예고 재학생들이 프란츠 도플러의 플루트와 피아노 트리오 ‘안단테와 론도 Op.25’를 시작으로 소프라노의 기교가 돋보이는 오페라 ‘수잔나’의 아리아 ‘저 산위의 나무’와 세계인이 가장 사랑하는 오페라 중 하나인 프랑수와 본의 ‘카르멘 환상곡’을 플루트와 피아노 연주로 들려줄 예정이다.

이어 두 번째 무대는 격조 있는 변훈의 ‘명태’ 등 우리나라 유명 가곡과 ‘쑥대머리’ ‘배 띄워라’ 등 익숙한 판소리를 선사해 다양한 음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마지막 무대는 모차르트 ‘세레나데 13번 사장조 작은밤의 음악 K. 525’1악장을 현악사중주로 들려준다.

임용석 포항오페라단장은 “신인예술가 육성을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지속할 예정”이라며 “미래에 우리 지역 음악 문화 발전에 기여할 신인음악인들에게 많은 격려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