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편 입법예고

대구시가 민선 7기 출범에 맞춰 일자리투자국과 여성가족청소년국, 자치행정국 산하 신청사추진단을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한다.

대구시는 이런 내용의 조직개편안을 입법예고하고 10일까지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고 5일 밝혔다.

정부 정책과 연계성을 높이고 민선 7기 시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일자리투자국은 일자리경제본부 소속 3개 과와 시민행복교육국 산하 사회적 경제과, 국제협력관실을 통합하고 여성가족청소년국은 여성가족정책관실을 국으로 승격해 3개 과를 두게 된다.

또 기존의 9개 과로 이뤄져 너무 비대하다는 비판이 제기돼 왔던 일자리경제본부는 경제국으로 이름을 바꾸고 6개 과로 축소되며, 자치행정국 산하에 신청사추진단을 둬 논란이 되는 시청 청사 신축 또는 이전 문제를 검토한다.

일부 국의 명칭도 바뀐다. 재난안전실은 시민안전실, 미래산업추진본부는 혁신성장국, 건설교통국은 교통국, 공항추진본부는 통합신공항추진본부로 각각 변경되며, 도시기반혁신본부는 폐지된다.

행정·경제부시장 간 업무 분장도 일부 조정했다. 행정부시장 관할이던 교통국과 통합신공항추진본부를 경제부시장 소속으로 이관하고 경제부시장 소속이던 녹색환경국은 행정부시장 소관으로 바뀐다.

조직개편에 따라 대구시 공무원 정원 총수는 5천861명에서 5천927명으로 66명 늘어난다.

대구시는 시민 의견수렴 절차가 끝나는 대로 조직개편안을 확정해 시의회에 제출할 계획이며, 오는 11월께 조직개편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