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일대 시작으로 ‘대학리크루트 투어’… 80개社 참여

지역기업의 생생한 취업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는 ‘2018 대학리크루트 투어’가 6일부터 열린다.

‘2018 대학리크루트 투어’는 6일 경일대학교를 시작으로 경북대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를 순회한다.

특히, ‘2018 대학리크루트 투어’에서는 근로여건과 복지환경이 우수한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이 직접 대학을 찾아 회사를 소개하고 채용상담부스를 운영한다. 청년 구직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 기회를 주고, 지역의 기업에게는 기업홍보와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자리다.

대구시는 “올해 추진하는 대학 리크루트 투어에서는 각 대학의 학교 및 학생의 특성을 고려하여 대학생들의 수요를 맞춰서 학교별 맞춤형으로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을 섭외했다”면서 “ 대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업채용정보, 진로탐색 등 알짜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이번 투어에는 SM남선알미늄과 (주)KB손해보험, (주)그랜드관광호텔, (주)DGB대구은행, 삼익THK(주), 상신브레이크(주) 등 80개의 지역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 대구도시공사와 대구도시철도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감정원 등 13개의 공공기관이 인재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주요행사 일정, 상담예약 등 리크루트 투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자체 홈페이지(www.daegu-recruit.kr)와 대구상공회의소 통상진흥팀(053-222-3104)을 통해서 문의하면 된다. /박순원기자

    박순원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