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7일 채용홈피서 접수

▲ 제주항공은 오는 6∼27일까지 올 하반기에 항공기 신규도입과 지방공항발 국제선 신규취항 및 신규사업 등을 위한 신입 및 경력사원 160여명을 채용한다. 사진은 지난해 채용된 승무원들. /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5일 올 하반기에 항공기 신규도입과 지방공항발 국제선 신규취항 및 신규사업 등을 위한 신입 및 경력사원 160여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 부문은 운송, 운항통제, 운항(일반), 안전보안, 인사, 재무기획, IT, 영업 등을 비롯한 정비사, 객실승무원 등이다.

이번 채용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객실승무원은 신입과 경력으로 나눠 약 90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항공기 도입 확대에 맞춰 운항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정비사 채용도 확대한다.

제주항공 올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입사지원서는 오는 6∼27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jejuair.net)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전형일정은 제주항공 홈페이지 채용안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직종에서 외국어 우수자, 장애인, 보훈대상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모든 부문의 지원서 접수 후 온라인 인성검사를 진행하고 운항관리사와 정비사는 직무능력 평가를 위한 필기전형을 진행하며 전 부분 블리인드 채용으로 실시된다.

이후 2차례의 면접과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가리며 객실승무원 ‘재주캐스팅’은 학력, 나이, 자격증 등의 모든 조건을 배제하는 블라인드 채용 전형이다.

객실승무원 전체 모집인원의 약 20%를 ‘재주캐스팅’을 통해 채용한다.

제주항공은 구직자에게 이번 하반기 채용에 따른 심층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일 제주대를 시작으로 초당대(10일), 전남대(11일), 광주여대(12일), 한서대(13일), 부산여대(14일), 부천대(17일), 항공대(18일) 등 전국 8개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