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4일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을 제외한 지방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정기노선 확대에 본격적으로 집중한다고 밝혔다.

최근 부산∼중국 옌타이 노선의 신규취항 계획을 밝혔던 제주항공은 오는 10월28일 동계 운항기간에 대구∼도쿄(나리타) 노선에 주7회(매일) 일정으로 취항한다고 추가로 발표하는 등 올 들어서만 지방공항을 출발하는 9번째 신규노선을 확장했다. 대구∼도쿄 노선에 취항하게 되면 도쿄는 인천에서 주26회, 부산에서 주7회 등 모두 주40회를 운항하게 된다. 이는 주75회로 최대 운항편수를 기록 중인 오사카에 이어 단일도시로는 전체노선 중 2번째로 많은 운항편수를 기록하게 될 전망이다. 이 같은 지방국제공항 기점 국제선 신규취항은 한국 정부와 상대국 허가가 나오는 대로 잇따라 발표할 계획이다.

제주항공의 이 같은 집중적인 지방국제공항 기점의 국제선 확대전략은 올 연말과 내년 상반기 중에 대구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 김해국제공항, 청주국제공항, 무안국제공항 등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특히 제주항공은 51개의 국제선 중 19개 노선을 인천과 김포를 제외한 지방공항에서 운항하게 됨으로써 비수도권 지역의 여행 편의가 한층 높아지는 한편 지방공항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국제선은 대구국제공항의 경우 이번에 도쿄와 베이징 등 2개 노선이며 부산 김해국제공항은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오키나와, 괌, 사이판, 타이베이, 스좌장, 옌타이, 세부, 방콕, 다낭 등 12개의 국제선을 운항하게 된다, 또 제3의 허브로 삼은 무안국제공항은 오사카, 방콕, 다낭, 타이베이 등 4개, 청주국제공항에서는 오사카∼괌으로 이어지는 노선 등을 운항하고 있다. 여기에 9월초 현재까지 확정된 대구∼나리타와 부산∼옌타이 노선이 추가되면 올해 지방발 국제선은 모두 9개로 증가하게 된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