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오는 9월 7일까지 ‘2018년 포항시청소년기자단’을 모집한다.

포항시청소년기자단은 포항시의 청소년 정책 및 사업들에 대한 다양한 취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인권과 참여활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기자단이 만든 콘텐츠는 청소년재단 홈페이지, 청소년 웹진운영, SNS 매체를 활용한 홍보활동 등에 활용되며 중3∼고1 재학생 중 사진·비디오 촬영, UCC제작, 글씨기 등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자단이 되면 기자로서 전문 지식과 자질 함량을 위한 전문 교육이 실시되고, 지역 청소년 행사, 교류활동, 캠페인 활동 등에 주체적으로 참석하게 된다. 또한 위촉장 발급, 봉사활동 시간인증, 활동 우수자에 대한 포상 및 국제교류 추천, 전국 단위 청소년 관련 대회 참석기회 등이 제공된다.

접수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phyf.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poyouth1388@gmail.com) 또는 우편, 방문(북구 삼호로 533)으로 가능하다. 선발절차는 서류전형, 지필시험, 면접시험을 거친 뒤 9월 18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240-9141)로 문의하면 된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