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아이돌’ 뮤비 유튜브 2천만뷰 돌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가 세계 아이튠스 차트를 석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후 6시 공개된 이 앨범은 미국, 캐나다, 일본, 브라질, 영국 등 세계 65개 지역 아이튠스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타이틀곡 ‘아이돌’(IDOL)은 66개 지역 ‘톱 송’ 차트 정상에 올랐다. 미국 래퍼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버전은 니카라과, 마카오, 도미니카공화국 등 9개 지역 1위에 올랐다.

특히 미국 아이튠스 ‘톱 송’ 차트에서는 ‘유포리아’(Euphoria)가 2위, 니키 미나즈 피처링 버전의 ‘아이돌’이 3위를 기록하는 등 수록곡 26곡 모두 ‘톱50’에 진입하는 인기를 보여줬다.

앞서 국내에서도 음원 공개 1시간 만에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으며 수록곡들이 ‘줄 세우기’를 하며 10위권을 장악했다.

또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한국 가수로는 최단 기간인 6시간 35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2천만 뷰를 돌파했다. 1천만 뷰를 돌파하는 데는 4시간 55분밖에 걸리지 않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