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견본주택 공개
아파트 464가구
오피스텔 99실
다사역 300m 초역세권

▲ 24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에 들어가는 ‘다사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투시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제공

다사역 300m 초역세권에 ‘다사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가 오는 24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에 들어간다.

이번에 공개되는 다사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달성군 다사읍 매곡리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5층 5개동, 59㎡형, 84㎡형 아파트 464가구와 오피스텔 21㎡형, 37㎡형 99실 규모로 건설된다.

이중 오피스텔은 아파트내의 쾌적한 휴게녹지공간, 생활편의시설, 보안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지내 오피스텔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는 2019년 초 개원을 앞둔 계명대 동산의료원 종사자를 비롯한 성서, 왜관, 성주산업단지 종사자들의 직주근접 주거형 오피스텔로 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다.

달성군 다사지역에서 3번째로 선을 보이는 ‘다사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도시철도 2호선 다사역이 도보 3분거리에 있고 성서IC를 통한 시외권 출입도 편리하고 빠르다. 또 오는 2020년 개통예정인 4차 순환도로 다사IC(예정)에 인접해 대구 전역과 원스톱으로 연결되는 등 교통접근성이 더욱 좋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미래가치까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생활인프라의 경우도 수영장, 휘트니스센터, 공연장 등으로 구성돼 공연, 문화강좌, 생활체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달성문화센터가 도보거리에 있다. 이어 오는 2019년 개원예정인 동산의료원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근처 죽곡의 상업시설 등 풍부한 편의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단지 옆에 산책로가 있는 푸른 숲이 자리해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며 근거리 금호강변에서 자전거도로, 체육시설 등을 통해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교육여건은 다사초<2219>중<2219>고가 도보거리이고 계명대, 달성군립도서관 등도 인접해 있으며 오는 2020년까지 심인중·고교가 죽곡지구 내 대실초등학교 옆으로 이전이 확정됨에 따라 교육여건이 한층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내 휘트니스센터·GX룸 등이 설치된 실용적인 커뮤니티시설과 함께 쾌적하고 여유로운 단지설계를 선보인다. 여름철 물놀이장으로 활용하는 어린이놀이터를 조성하고 기존보다 20cm 더 넓은 폭 2.5m의 확장형 주차장을 적용(일부)한다.

3.5Bay 설계로 채광을 극대화하고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가구 곳곳 실속 수납공간으로 수납력을 강화했다. 견본주택은 성서 이마트 옆에 마련돼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