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내달 8일까지 접수

포항시가 ‘시 승격 70년 기념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오는 9월 8일까지 70인의 시민위원회를 공개모집한다. ‘포항시 승격 70년 기념사업’은 2019년 8월 15일 70주년을 맞아 △‘70년’을 넘어 ‘100년’을 준비해야 하는 시대적 과제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발전 가능한 도시를 위한 범시민적 과제 △위기를 극복하고 환동해 거점도시로의 재도약해야할 현실적 과제 총 3개 과제를 바탕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시민위원회는 기획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하게 된다. 포항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발된 시민위원은 올해 10월부터 내년 12월까지 총 1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참여동기, 성별·연령·지역·전문성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하고 9월중 선정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민위원회 위원으로 선발된 시민들은 각종 기념사업 참여를 통해 의견제시 및 사업 모니터링을 하고, 2019년에 추진할 신규 기념사업 아이디어도 제안하게 되며, 개인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해 기념사업을 홍보하는 것이 주요 역할이다.

시민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기한 내 포항시 홈페이지의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대표 메일인 houk12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포항시는 시민을 대상으로 ‘시승격 70년 기념사업’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응모는 오는 9월 7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공모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우편, 방문 접수로 하면 된다.

/황영우기자 hy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