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이사장 이강덕)은 ‘2018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을 찾는 관광객과 관람객의 서비스 만족도와 스틸 아트 작품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018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도슨트(전문 해설사)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총 2개 분야 40명 내외로 문화예술과 축제에 관심이 있는 포항거주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성인과 실버 도슨트와 새로운 문화예술 체험에 관심이 있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도슨트로 모집기간은 오는 21일까지다.

특히 올해에는 지역의 다양한 일자리 조성을 위해 평소 미술을 사랑하고 축제에 대한 열정을 가진 성인 여성과 실버세대의 참여를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은 후, 관련 이메일(myzezeland@phcf.or.kr)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결과는 오는 23일까지 개별 통지하며, 선발된 성인, 실버 도슨트에게는 도슨트 위촉식과 전문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도슨트 소양 워크숍, 2018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김노암 예술 감독과 함께하는 작품과 작가의 이해를 돕는 워크숍 등의 사전 교육을 받은 후 2018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주행사장인 장미원을 탐방하는 현장교육을 받는다. 어린이 도슨트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통합예술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다양한 작품 설명 등의 교육과 워크숍을 운영하게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