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후 7시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서 특별연주회

▲ 지휘자 정치용
▲ 지휘자 정치용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가 대구를 찾는다.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오는 22일 오후 7시30분 그랜드홀에서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초청 특별연주회를 개최한다.

1985년 창단한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는 1987년부터 국립극장과 전속계약을 맺고 국립오페라단, 국립발레단, 국립합창단의 정규 레퍼토리에 참여하고 있다.

2001년부터는 예술의전당 상주오케스트라로 지정돼 국내 유일의 오페라하우스 공연을 위한 전문 하우스 오케스트라로 활동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지휘를 맡은 정치용 지휘자는 서울대 음악대학 작곡과를 졸업하고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음악대학에서 지휘를 전공했다.

이번 대구 무대에서는 피아니스트 손민수와의 협연으로 스메타나 교향시 ‘나의 조국’ 중 제2곡 ‘몰다우’를 시작으로 그리그 ‘피아노 협주곡 가단조 작품 16’, 브람스 ‘교향곡 제1번 다단조 작품 68’을 들려준다.

스메타다‘몰다우’는프라하를 가로지르는 블타바 강을 소재로 한 곡으로 힘든 근대사를 겪은 체코 국민들의 고국애가 깃든 아름다운 곡이다.

 

▲ 피아니스트 손민수
▲ 피아니스트 손민수

그리그 ‘피아노 협주곡 가단조 작품 16’은 전 세계 청중들이 가장 사랑하는 피아노 협주곡 중 하나로 피아노와 관현악의 우아한 조화와 교묘한 표현, 그리고 민족 음악을 뼈대로 한 그리그의 전모를 느낄 수 있는 명곡이다.

브람스의 ‘교향곡 제1번 다단조, Op.68’은 장중하고 엄숙한 분위기로 이어지면서 낭만과 우수에 젖은 목가적 분위기가 특징이다. 특히 4악장은 브람스만의 감수성을 한껏 느낄 수 있다.

피아니스트 손민수는 2006년 캐나다의 호넨스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 호넨스 프라이즈와 함께 1위로 입상해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으며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후학들을 가르치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